수제노는 이렇게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전쟁터로 나갈 군대의

수제노는 이렇게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전쟁터로 나갈 군대의



었다. 이 상황에서 없애려는 것을 보면 중요한 서류인 모양이었다. 양이 많았는지 타다만 종이부스러기가 바닥을 뒹굴었고, 방에는 탄 냄새가 가득했다. "용케도 여기까지 왔구나.

있어." 내가 작게 중얼거리자 수제노의 딱딱한 얼굴에서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동정도 연민도 경멸도 아닌, 같은 것을 느껴본 자만이 보일 수 있는 잔잔한 애상이 떠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셨는지요?" 희극의 배우처럼 과장된 몸짓으로 허리를 굽히고 일어났지만

석하지 않으려는 것을 억지로 이 자리에 오게 했

해져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