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내가 흔히 봐왔던 음울하고 약간 광기에 젖은 듯한 흑마법사와

은 내가 흔히 봐왔던 음울하고 약간 광기에 젖은 듯한 흑마법사와



. 아마 죽을 때까지 그 환상을 볼 것이다. 내가 풀어주지 않는 한은 말이다. 이대로 죽을지, 아니면 이 몸으로도 살아남을 지는 모른다. 그러나 충분했다. "어떻게 한 거야?" 수제노가 다가와물어보자 나는 생글거리며 말했다. "그냥 과거 속에서 살게 해줬을 뿐이야." "과거?" 수제노가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듯 고개를 갸웃거렸다. 하지만 나는 굳이 설명해주지 않았다. 말을 해주면 즐거움이 반감될 것 같았다. 이 순간을 영

있었다. 그러나 영원히 계속될 것 같던 고요는 말발굽이 땅을 짓밟고 수레바퀴가 땅을 부수는 소리에 의해 깨졌다. 어둠 속에서 하나의 짐마차가 움직이고 있었다. 짐칸을보호하기 위해 지붕을 이루고 있는 풀 먹은 빳빳한 가죽 천의 양쪽 옆구리에는 큰 글자로 '비라이턴 상회' 라고 씌어 있었다. 마차의 마부석에 탄 사람들은 새벽바람이 추운지 잔뜩 몸을 웅크리고 부르르 떨고 있었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셨는지요?" 희극의 배우처럼 과장된 몸짓으로 허리를 굽히고 일어났지만

석하지 않으려는 것을 억지로 이 자리에 오게 했

해져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