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



진행 몸으로 보여주게."장태우가 외치자 그가 대꾸하고는 차에 올랐다."설마 아들도 충격 받을 정도로까지는 하겠습니까?"그의 아들은 아직도 순진한 엄마가 아빠에게 로리로리로 찍혔다는 데절망해있었다. 그가 제 아빠를 닮았다면 서른쯤이나 되서 이해하겠지. 엄마같은 여자를 만나서 말야.차안에 앉자 그의 유쾌한 표정은 사라졌다. 왜 그런 가짜를 보여주냐고, 가족이지 않냐고 묻고 싶었지만 그녀는 시기가 아니라고 여기고는 조용히 안전벨트를 맸다."사탕 먹을래요?"그녀가 가방에서 막대사탕을꺼내 까서는 그의 입에 넣어주었다.그는 자신이 그녀를 차지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한 행동이 떠올랐다. 원래 단것이나 군다.

누구니까. 그리고 나는 홀가분하게 내 앞만 보면 되겠지. 생각했지. 대학을졸업하고 해군에 5년은 남아 있어야 한다더군. 사관학교에 들어가기가 어려운 이유도 그거고 말야. 바로 취직이 되니까. 하지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원하지 않는게 있다면 군대야. 그 규칙적인 생활과 명령체계는 고아원을 떠올리게 했거든. 또 하나는 내가 그토록 바랬던 자유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거였지.위험한 서울에 혼자 있는 누이가 걱정됐어. 또 이기적인 놈이 나타나서 그녀를 이곳에 데리고 와 라고 시키더군. 하지만 그때 그녀에게 남자가 생겼지. 누이가 감히 나를 버리다니...분노가 일었어. 그리고 그것보다 만배는 더 큰...그 안도감이란. 이젠 그녀에 대해 책임을 지지다.

시민려운 표정을 애써 감추며 관리인 아저씨를 열심히 눈으로 찾았다."잠깐 얘기 좀 할까?""할 얘기 없어요. 가란 말예요.""무슨 소리. 보험금에 관한거야."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그녀는 그가 이끄는대로엘리베이터에 올라타 그녀의 집 앞에 섰다."다른데 가서 말해요. 여긴 싫어요.""애비한테 집구경도 안시켜 주는 게냐?""당신은 내 아빠가 아냐."그가 더러운 손으로 그녀의 머래채를 힘껏 잡아당기며 쉰냄새가 나는 얼굴을 가까이했다."아무 관계도 아니지. 그러니까... 니 언니처럼 굴어도 되는거야, 안그래?"십년은 안닦은것 같은 입냄새에 그녀가 작게 구역질을 하자 그가 기분 나쁘게 웃으며 머리를 잡은 그대로 벽에 밀어붙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원은 책만 산더미처럼 쌓아놓고는자러 갔다고 신과장님이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대부분은 사람들은 피로로 쓰러졌다고도. 민경태는 컴퓨터를 근근히 바라보며 노트북에 다른 작업을 하고 있나보다. 지나올때 보니까 타이포그라피를 하는지 글꼴들로 이리저리 맞추어 보고 있었는데.사이버시티 하면 생각나는 것을 그리라니... 실장님이말씀하셨듯 그녀는 순수예술 그것도 풍경화를 좋아했다. 풍경에는 상상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다. 아쉽게도. 그녀는 연필을 잡고 끙끙거리기 시작했다.사이버시티의 꼭대기, 그는 백화점들의 명단을 놓고 고민하고 있었다. 새로 짓는 대전의 사이버시티에 들어올 놀이 시설은 국내 굴지의 놀이 단지 조성회사와 계약이 끝났다. 본점과 마친가지로 지하 5층에서 2층까지는 주차장, 지하 1층과 건물 동편 5층까지는 백화점과 계약하고 나머지 부분에 놀이단지와 여가 시설이 들어선다. 그런데 그 근처는
집행의 할 수 없는 사회적 위치에 있으면서 숨기고 살아야 하는 많은 것들. 그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이 있을까? "여기 보면 진성희의 가족은 양반 집안이지 이혼녀와 눈 맞은걸로 집안에서 내놓기는 했지만 뿌리깊게 체면이라는 게 들어앉았을 거야. 거기다가 또 아이들에게도 그걸 물려줬을테고.""난 그녀가살인자라해도 신경쓰지 않아.""차라리 그녀가 그랬다면 떠나지 않았을 것 같은데. 그녀는 너를 위한답시고 나간걸거야."멍하니 고개를 들어 그보다 몇 달 먼저 태어난 형을 응시했다. 그들의 아버지는 자식을 넷 낳았다. 돈을 노리고 결혼한 여자에게서 얻은 휘, 정말 사랑해서 그를 피해 도망친 여자를강간해 영민을 얻었고, 가정부를 노리개로 만들어 쌍동이를 만들었다. 체면이라. 그의 가족처럼 부끄러운 사람이 또 있을까?"우리는 어쩔 수 없이 미래산업과 연결되어 있어. 그리고 그가 그녀에게 돈을 달라고 했겠지. 그러면서 아마도 우리의 사회적 체면을 운운했을거야. 어린 그녀의 머릿속에다.


철학



맥주터를 들여다 보았다."이 소녀는 서희씬가봐?""아냐. 좀 불쌍해 보이는 소녀인걸.""일러스트 보다는 페인터가 더 적합하겠어. 이 스케치에는."그녀는 쓸 줄은 모르지만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여기저기서 여러종류의 포토샵 책이 쏟아져 나왔다."열심히 해. 스케치로 저 정도면 툴을 제대로만 쓴다면 대작이 나오겠어."그 다음부터 사람들은 쉬면서 하라는말을 절대 하지 않았다. 집중력이 살아날 때 쉰다는 것은 전혀 의미가 없기 때문이었다.학원에 다녀와서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아 포토샵 책을 들었다. 이렇게 행복한 때가 있었던가. 그녀는 시간 감각조차 잊었다.홍보과에 불이 희미하게 새어나왔다. 경비원이 다가와 새벽 1시라고 일러주었다. 이제 문을잠근다고도 했다. 그녀는 피곤한 얼굴을 들고 책을 챙겼다. 그리고 종종거리며 찬바람속으다.

조사하다먹으로 살짝 어깨를 치며-워낙 그의 주먹이 치명적이라 맞은 사람은 살짝이라고 느끼지는 않았으리라-호탕하게 웃었다."그럼?""그렇습니다. 축구단을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요."이 사람이 농담을 의대에서 배웠다면, 그의 아들이 의사가 되겠다고 할 때 절대 이 의사가 나온 대학으로는 보내지 않으리라. 다음엔 딸이야. 그녀가 머리를 묶어주고, 그에게 조그맣고 앙증맞게 안기는 딸. 그가 크니까 170정도 되고 날렵한 몸으로 키워서 은우 누나처럼 당당한 사람이 되어도 좋겠지. 아니면... 그녀를다.

물질을 쳤다."과장님은 결혼이 지옥이라고 하셨잖습니까.""자네 결혼을 지옥으로 만들어 줄까?""언니, 혹시 그때 차로 데릴러 온 사람도 사장님이예요?"그녀가 미소지으며 끄덕였다. "어디에 화상이 있다는 거였지? 그게추한거면... 세상 남자들은 다 죽어야 겠다.""좋겠수다. 돈 많은 사람 낚아서."뭐라 항의하기도 전에 민경태가 담배를 들고 휙 나가버렸다."안됐네, 애인을 차면서까지 서희씨한데 맘주더니."모르는 일이었다. 유랑씨 말고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고 경태씨가 말을 걸면 무성의하게 대꾸하거나 미소로얼버무렸을뿐. 설마 그런 행동이 남자를 유혹하는 게 되는건 아니겠지."애인하고 헤어졌나요? 항상 애인얘기 하던데."장대리가 음흉하게 웃었다."남자란 말야, 여자가 질투하게 하려고 능력있는 척 하거나 하는 법이라고. 나 딴 여자들이 이렇게 보는 사람이야. 그러니까 당신 나 빨리 잡아. 라는 눈치를팍팍 주는 행동이야.""그래서 남자를 바보라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태는 컴퓨터를 근근히 바라보며 노트북에 다른 작업을 하고 있나보다. 지나올때 보니까 타이포그라피를 하는지 글꼴들로 이리저리 맞추어 보고 있었는데.사이버시티 하면 생각나는 것을 그리라니... 실장님이말씀하셨듯 그녀는 순수예술 그것도 풍경화를 좋아했다. 풍경에는 상상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았다. 아쉽게도. 그녀는 연필을 잡고 끙끙거리기 시작했다.사이버시티의 꼭대기, 그는 백화점들의 명단을 놓고 고민하고 있었다. 새로 짓는 대전의 사이버시티에 들어올 놀이 시설은 국내 굴지의 놀이 단지 조성회사와 계약이 끝났다. 본점과 마친가지로 지하 5층에서 2층까지는 주차장, 지하 1층과 건물 동편 5층까지는 백화점과 계약하고 나머지 부
기록보관소다면? 그보다 다른 남자를 더 사랑하게 된다면? 그에게 남는 것은 없게 된다. 전부를 걸었다. 그의 마음 깊은 곳에 감추어둔 악마를 제어할 힘을 뺀 전부를 그녀에게 걸었다. 그런데...그는 홍보부로 갔다. 유리로 된 사무실 안을 보니 그녀가 외롭게 어깨를 숙이고 책상에엎드려 있었다. 그러자 좌절감과 분노와 질투에 두려움까지 뒤섞인 마음을 걱정이 몰아냈다. 이제 막 감기가 나아가는 사람인데, 한달음에 달려간 그는 그녀의 작은 어깨를 쥐고 조심스럽게 흔들었다."가버려요."아픈 목소리는 아니었다. 그러자 다시 감정들이 몰려왔다."말을 해봐.""무슨 말요?""뭐든지!""싫어요.""젠장."그가 그녀의 책상을 주먹으로 쳤다. 그녀가 움찔하는게 느껴졌지만 그는 신경쓰지 않고 그녀 주변을 돌아다녔다."나로는 부족한가?""날 안 믿잖아요."엎드린 채 그를 한사코 보기를 거부하는 그녀에게 화가 났다. 보기 싫을 정도란 소린가? 그런거야?"그럼 믿게해보란 말야."그녀가 몸을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셨는지요?" 희극의 배우처럼 과장된 몸짓으로 허리를 굽히고 일어났지만

석하지 않으려는 것을 억지로 이 자리에 오게 했

이상스러운